사례 연구
애니메이션 합성 기술 응용
컴퓨터 과학 및 기술 학교 - 베이징 기술연구소
8m × 8m × 3m
3D 애니메이션 합성, 애니메이션 데이터베이스
인간의 움직임
24 × Mars 2H 모캡 카메라

최근 3D애니메이션 합성은 게임애니메이션, 영화특수효과, 가상현실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연구 핫스팟이 되고 있다. 이 기술은 모션 캡처 시스템의 도움으로 움직이는 물체의 데이터를 얻은 다음 모션 융합 모델을 사용하여 캡처된 데이터를 최종 3D 애니메이션으로 합성하는 모션 캡처에 의존한다.

현재 업계와 학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원본 데이터를 직접 애니메이션 하는 것으로 선형적이고 부드러운 3D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그러나 원본 모션 캡처 데이터는 제한적이다. 애니메이션 생성의 수와 다양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 모션 캡처 비용이 너무 많이 증가한다. 따라서 연구자는 기존의 모션 캡처 데이터를 원본 데이터와 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재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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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 컴퓨터 과학 및 기술 대학은 모션 캡처 시스템을 사용하여 원시 모션 데이터를 캡처한 다음 키 프레임을 추출 및 합성하여 원본 모션과 다른 3D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식으로 이 문제를 연구했다. 애니메이션 데이터베이스 구축 단계에서 NOKOV를 이용하여 강체의 6-DOF를 계산하여 모델 상의 마커의 위치 정보를 통해 인체 자세를 결정하였다. 그런 다음 골격의 강체 데이터를 Motion Builder, Maya 및 기타 전문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로 가져와 전신 모션 모델을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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